컨텐츠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아토피 이야기

아토피 이야기

여러 가지 경험담과 실패담, 아토피 상태, 자신만의 관리 노하우 등 아토피 관련 이야기와 정보를 공유해요.

[아토피맘 이야기 23] 임산부 아토피 추천 보조제와 용법
제목 [아토피맘 이야기 23] 임산부 아토피 추천 보조제와 용법
작성자 아토피맘 (ip:)
  • 작성일 2016-02-15 10:27:13
  • 추천 추천 하기
  • 조회수 754
  • 평점 0점

여성 아토피안의 경우 어릴 때 아토피가 있다가 다 나은 경우라도 임신과 함께 아토피가 재발되는 경우가 많다.

임신과 함께 태아의 성장에 필요한 많은 영양소가 전달되면서 본인에게는 그 영양소들이 결핍되어 아토피 증세가 심해지게 되는 것이다.

한편 태아도 엄마에게서 물려받은 유전적 요인으로 인해 아토피의 발병률이 훨씬 높아지게 되는 것이 사실이다.

임산부 아토피 보조제에 대한 문의도 종종 접하게 되므로 여기서 총정리를 해볼까 한다.

그럼 임산부의 아토피 완화와 태아의 아토피 발병률을 줄이기 위해 임산부에게 추천되는 보조제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가장 대표적으로 추천되는 제품이 'GG 유산균제'.

수많은 균종의 유산균제 중에서도 임신 중 섭취하면 태아의 아토피 발병률을 50%나 낮춰준다는 임상실험 결과가 나와 있는 'GG 유산균제'가 가장 추천할 만하다.

'GG 유산균제'는 임산부의 면역체계를 건강하게 만들어 임산부의 아토피에도 도움이 되지만 태아의 아토피 발병률을 확 낮추기 위해 아기의 아토피가 염려되는 임산부에게는 꼭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다.

자신이 아토피 병력이 있었거나 자신은 아토피가 아니지만 첫째 아이가 아토피였다거나 아토피 가족력이 있는 경우 임신 중 'GG 유산균제' 섭취는 선택이라기보다 필수라고 할 수 있겠다.

 

필수지방산의 경우 임산부의 특수성이 고려되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아토피에 많이 이용하는 감마리놀렌산의 경우, 임산부나 태아에게 해롭다는 결정적인 증거도 없지만 임산부에게 안전하다는 명확한 근거도 아직 나와 있지 않다.

이런 경우에는 임신 중 섭취를 피하는 것이 안전하겠다.

 

오메가-3의 경우는 요령있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임신 초기부터 태아의 뇌와 시신경 등 각종 장기를 만들어 가는 과정에서 다량의 오메가-3가 필요한데 그것은 물론 모체로부터 가져오게 된다.

모체에는 오메가-3가 부족하게 되어 아토피가 더 심해질 수도 있고 충분량을 섭취하지 않으면 태아의 발육과 성장에도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임신 전이나 초기부터 충분량의 오메가-3를 섭취하는 것이 권장된다.

식물성 오메가-3인 아마씨유를 통해 섭취하거나 동물성 피쉬 오일 등을 통해 섭취할 수 있는데, 피쉬 오일은 중금속 등 유해성분의 위험이 없는 믿을 수 있는 회사의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오메가-3는 특히 섭취 시기가 중요한데, 임신을 계획하고 있는 임신 전이나 임신 초기부터 꾸준히 충분량을 섭취하다가 임신 후반기인 8개월 무렵에 들어서면 오메가-3 섭취를 중단해야 한다.

오메가-3의 혈액을 맑게 만드는 작용 때문에 하혈시 지혈이 잘 안 될 수 있는 우려가 있고, 자궁을 수축시키는 작용 때문에 조산의 위험도가 높아지기 때문이다.

 

오메가-3는 임신 8개월에서 출산까지는 섭취를 중단하고, 출산 직후부터는 바로 다시 섭취를 시작하는 것이 매우 권장된다.

오메가-3의 자궁 수축 작용이 출산 후에는 몸매의 회복을 더 빠르게 해 주고 오메가-3 DHA는 대표적인 멘탈 영양소로서 산후우울증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신생아의 두뇌발달과 면역에 더 도움이 되는 양질의 모유를 얻기 위해서도 출산 후 산모의 오메가-3 섭취는 적극 권장된다.

 

비타민-미네랄제는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까.

일반적인 종합영양제에는 임산부에게 금지되거나 안전성이 입증되지 않은 허브 등 여러 성분이 들어있어 권장하지 않고, 엽산 등 임산부에게 더 많은 양이 필요한 영양소들을 따로 섭취하기보다는 맞춤형으로 나온 임산부 전용 종합영양제를 선택하는 것이 아토피에 특화되어 있지는 않지만 가장 안전하고 간편한 방법이다.

임산부에게 안전한 성분만으로 구성되고 더 필요한 영양소를 강화해 놓은 임산부 전용 종합영양제 중 적절한 제품으로 선택해 꾸준히 섭취하면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결핍에서 오는 아토피 증세의 악화를 막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가려움이 심한 경우 아토피맘에서 판매하는 천연 항히스타민 제품들 중 '케르세틴+브로멜라인'이 식품 원료에서 추출한 수용성 영양소라서 임산부에게도 안전하다.

'버터버(머위) 추출물'은 허브 종류라서 임산부, 수유부 섭취는 금하고 있고, 동종요법에 입각해 만들어진 '알러세틴' 역시 임산부에 대한 안전성이 명확하지 않아 권장하지 않는다.

 

정리하자면 'GG 유산균제', '오메가-3', '임산부용 종합영양제', 가려움이 심하다면 '케르세틴+브로멜라인'을 섭취하기를 권장하며, 오메가-3는 위에 설명한 용법에 따라 섭취시기를 잘 조절해야 한다.

보조제 섭취와 함께 트랜스 지방, 백설탕, 화학첨가물 등 절대적으로 나쁜 식품의 섭취를 최소화 하는 것도 중요하다.

 

출산 후에는 모유를 먹일 경우 엄마가 GG 유산균제를 꾸준히 섭취하도록 하고 분유를 먹인다면 물이나 분유에 타서 아기에게 직접 먹이는 것이 신생아의 아토피 예방에 도움을 준다.

유산균제는 아기가 어릴수록 더 효과가 크다.

 

오메가-3는 만 10개월 미만의 아기에게는 직접 먹여도 큰 효율이 없으므로 모유 수유시 엄마가 섭취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종합영양제는 수유부용으로도 따로 나오기도 하지만 임산부용 영양제를 수유기에도 계속 이용할 수 있다.

임산부용 영양제는 대체로 임신-수유기 겸용이라고 볼 수 있다.

 

아기를 낳고 나서 아토피라고 뒤늦게 후회하지 말고 미리 알고 대비를 하면 임산부와 신생아의 아토피 완화와 예방에 훨씬 도움이 된다.

본인이나 태아의 아토피가 걱정되는, 임신을 계획하고 있거나 임신중인 여성분들께 참고가 되길 바란다.

 

 

컬처렐 GG 유산균제 판매 페이지

아마씨유 판매 페이지

아이디얼 오메가-3 판매 페이지

메가 트윈 EPA 판매 페이지

뉴챕터 유기농 퍼펙트 임산부용 종합영양제 판매 페이지

레인보우라이트 임산부용 종합영양제 판매 페이지

케르세틴+브로멜라인 판매 페이지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